캐드 3D에서 치수 넣는 방법과 축 변경하기
캐드 3D에서 치수를 넣는 방법과 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이러한 작업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.
치수 넣는 방법
UCS 설정: UCS(사용자 좌표계)를 이용하여 치수를 작성합니다.
명령어창에 UCS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.
다음으로 스페이스바를 누른 후 'F'를 입력합니다.
뽑을 면을 선택하고 다시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.
치수 작성: 선택한 면에 치수를 입력합니다.
치수를 입력할 위치로 이동한 후 치수를 입력합니다.
복귀 작업: 치수 작성 후에는 UCS를 복귀시켜야 합니다.
명령어창에 UCS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.
'P'를 입력하여 이전 상태로 복귀합니다.
축 변경하기
UCS 돌리기: UCS를 돌려서 다른 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명령어창에 UCS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.
'P'를 입력하여 이전 상태로 복귀합니다.
3D 측면이나 상단에 객체 그리는 방법
명령어 실행: 명령어창에서 필요한 도형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.
예를 들어, 원을 그리고 싶다면 '원'을 입력하여 실행합니다.
면 선택: 그려질 면을 선택합니다.
면을 선택한 후 명령어를 실행합니다.
그림 그리기: 선택한 면 위에 그림을 그립니다.
선택한 면에 그림이 그려집니다.
도형 돌출: 필요한 경우 도형을 돌출하여 더 복잡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.
도형을 그린 후 도형을 선택하여 돌출 명령어를 실행합니다.
이렇게하면 캐드 3D에서 치수를 넣는 방법과 축을 변경하는 방법, 그리고 3D 측면이나 상단에 객체를 그리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더 다양하고 복잡한 모델을 만들어보세요.
감사합니다!